미국 우정청 배송/물류 센터에서

어느날 집에 와서 보니, 현관 문에 종이 한장이 붙어 있었습니다. 미국 우정청(Postal Service)의 우체부가 등기 소포를 가지고 왔다가, 집에 아무도 없어서 다시 가져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거기에 적힌 주소를 찾아갔습니다. 저처럼 우편물을 찾으러 온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습니다.

제일 먼저 보인 것은 이 안내문이었습니다.


NO RETAIL SERVICE.

NEAREST RETAIL LOCATION: SORRENTO VALLEY POST OFFICE / 3974 SORRENTO VALLEY BLVD. TWO BUILDINGS EAST OF HERE.

여기는 일반 우체국(Post Office)이 아니라 배송을 위한 물류 센터였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편지 부치러 왔는데요" 라고 했나 봅니다. 그런 소매(retail) 서비스는 여기서 하지 않고, 가장 가까운 우체국은 여기서 동쪽으로 두 건물 더 가면 있다는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PLEASE HAVE PICTURE ID READY.

운전면허증(driver license card)이나, 여권(passport) 등과 같이 그 사람의 신원(identification)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ID라고 하는데, 특히 사진이 있는 것을 photo ID 또는 picture ID라고 합니다. 우편물을 찾으러 온 사람이 그 우편물의 소유자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picture ID를 준비하라는 안내문입니다.




HEARING IMPAIRED.
PLEASE PRESS BUTTON FOR SERVICE.

청각장애인 방문자를 위한 서비스를 받으려면, 버튼을 누르라는 내용입니다. 아마도 수화(talking with hands / sign language) 또는 필담(talking by writing)을 통해 무엇을 원하는지 묻고 답할 수 있게 하려는 듯합니다.

원래는 PRESS PRESS BOTH BUTTONS FOR SERVICE라고 되어 있었는데, 수정을 한 흔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초록색 버튼 하나이지만, 처음에는 버튼이 두개 있었나 봅니다.



제가 방문해서 위의 안내문을 본 곳은 아래의 장소입니다.

댓글